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집에서 고깃집처럼 먹기

recipes

by 고목나무와매미 2023. 4. 3. 18:06

본문

고기먹기

맞벌이 신혼부부가 빠르고 간단하게 집밥 해 먹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우리 부부는 고기를 볶아먹는 것보다 구워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렇지만 매번 외식 하기에는 빠듯한 우리 집 생활비에 부담이 크게 다가옵니다.
그래서 집에서도 고기를 자주 구워먹는데요! 고깃집에 가지 않더라도 집에서도 고깃집처럼 맛있게 차려먹고 싶더라고요!


저희는  고기는 도톰하게 먹는 취향이라 삼겹살이나 목살을 구입할 때는 도톰하게 썰린 고기를 구입합니다. 그리고 1회 먹을 분량씩 소분하여 냉동 보관하고, 먹기 하루 전 냉장고로 옮겨 충분히 해동 후 구워 먹고 있습니다.

그리고 둘 다 쌈채소는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쌈장, 파무침, 쌈무와 함께 주로 먹고 있습니다!
또 가끔씩 비빔냉면 느낌으로 비빔국수도 함께 곁들여 먹고 있어요.

고기굽고 곁들여 먹을 음식 준비까지 15분! 저희가 집에서 고기 먹는 과정을 소개합니다.


▶재료◀

목살 1덩이 
쌈무
-파무침-
대파 1/2대
쪽파 3대
양파 1/2개
참소스 3~4스푼
고춧가루 1스푼
-쌈장-
양파 조금
대파 조금
쌈장 1스푼
참기름 조금 
-비빔국수-
팔도비빔장
국수 
김가루
참기름
참깨
 


▶조리방법◀

고기밑간

1. 해동 된 고기는 키친타월로 핏물을 닦아준 후 앞 뒤로 허브솔트를 뿌려 밑간을 해줍니다. (허브솔트가 없다면 소금, 후추를 뿌려주세요)

파무침재료
파무침재료손질

 2.고기에 간이 베일동안 파무침과 쌈장을 준비합니다. 양파, 대파, 쪽파를 손질해 줍니다. 

양파 : 파무침에 들어갈 것은 채썰기, 쌈장에 들어갈 것 다지기 
대파 : 파무침에 들어갈 것은 절반갈라서 돌돌 말아 채썰기, 대파 심은 다져서 쌈장에 
쪽파 :  새끼손가락 사이즈로 썰기

tip. 마트에 가면 파채를 따로 팔아요. 그걸 이용하면 가장 간편합니다! 

 

파채썰기파채썰기
쌈장만들기

 

3. 쌈장 만들기 : 다진 대파,양파에 완제 쌈장 넣고 더욱 고소해지게 참기름 추가. (참기름은 소주병이 진리인거 아시죠???) 

파채무침쌈무

4. 파무침 만들기 : 참소스를 3~4스푼 넣어주고 고춧가루 1스푼 넣어줍니다.

   쌈무 : 한번에 다 먹지 못하므로 먹을 만큼만 빼고 나머지는 쌈무 국물 포함해서 반찬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 

파채소스

tip.마트에 파는 파채양념소스를 이용해도 좋아요. 유통기한이 꽤 길어서 냉장고에 항상 파채양념을 채워놓고 있어요! 

소면삶기소면삶기
소면헹구기소면무침팔도비빔장

5. 비빔국수 만들기 : 비빔국수는 물이 끓으면 국수를 넣어주고, 면이 투명해질 때까지 삶아주세요, 잘 모르겠으면 한가닥 먹어봐서 익으면 찬물에 바락바락! 씻어가며 헹궈주세요.
 


시간이 있으면 비빔국수 양념을 만들어 먹지만, 빨리해서 먹어야 할 때는 팔도 비빔장을 이용합니다. 팔도 비빔장 양념에 김가루,참기름,참깨를 추가해 주세요.

고기굽기고기굽기고기굽기

5. 고기 굽기 : 밑간이 된 고기는 중불에서 구워주는데요. 도톰한고기라서 앞뒷면 구워주고 잘라서 옆면도 구워줍니다. 

밑반찬
파채무침쌈장
고기한상
소면
토닉워터술

 우리 부부는 초등학생 입맛이라 쓴맛을 싫어해서 술을 즐기지는 않는데요! 가끔 한잔하고 싶을 때는 토닉워터와 과일청을 이용합니다. 소주+과일청+토닉워터 섞으면 하이볼 같기도? 에이드 같기도? 술맛 하나도 안 나고 맛있어요! 

 

신혼부부 밥상  tip
1. 구매한 고기 양이 많아서 한 번에 못 먹을 때는 소분하여 냉동보관 후 먹기 전날 냉장실로 옮겨서 충분히 해동 후 사용->핏물은 키친타월로 반드시 제거 후 굽기 
2. 양념에 자신 없을 땐 완제소스 이용 파무침에 참소스+고춧가루만 해도 충분히 맛있음!, 비빔국수 양념장 어려울 땐 팔도 비빔 양념장 이용!

 
쌈야채를 좋아하시면 파무침 대신 쌈야채를 준비하셔도 좋고,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 계란찜을 추가해서 먹어도 좋아요!
집에서도 고깃집 못지 않게 맛있게 한 상 차려먹기. 어떠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